기사입력시간 16.07.06 11:18최종 업데이트 16.09.02 19:57

제보

레고켐바이오, 세파계 항생제 조인트 벤처 설립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는 6일 미국의 항생제 개발 전문가들과 세파계 항생제 LCB10-0200의 개발을 위해 조인트 벤처Geom Therapeutics(이하 Geom)를 설립했다고 6일 밝혔다.
 
레고켐바이오는 후보물질을 현물 출자하는 조건으로 Geom의 주요 지분 및 이사회 의석 그리고 한국의 판권을 확보했다.
 
LCB10-0200의 글로벌 개발권한 및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의 사업화 권리를 부여받은 Geom은 내년 초부터 단독투여 방식으로 글로벌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 비용은 정부지원금 또는 외부기관 펀딩을 통해 조달할 계획이며 구성원들의 개발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LCB10-0200의 개발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주도할 계획이다.
 
레고켐바이오는 다수의 항생제 개발에 성공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와 조인트 벤처를 설립, 현지 펀딩을 통해 글로벌 임상을 진행함으로써 개발 단계에서의 실패 위험을 최소화한다는 전략이다.
 
김용주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세계적 항생제 개발 전문가들로부터 LCB10-0200 슈퍼항생제로서의 가능성을 검증 받았다"면서 "초기 단계의 단순한 기술이전 보다 개발전문가들과의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해 개발과정의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LCB10-0200은 녹농균(Pseudomonas aeruginosa), 부동간균(Acinetobacter baumanni), 장내세균(Enterobacteriaceae) 등 3개 그람음성균 슈퍼박테리아에 효능을 보이는 세파계 항생제로 현재 영국 및 중국에서 진행한 전임상의 마무리 단계다.

#레고켐바이오 # 세파계 항생제 조인트 벤처 설립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