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1.26 16:53최종 업데이트 21.01.26 16:53

제보

천랩-CJ제일제당,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연구협력 맞손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위한 연구협력 양해각서 체결 및 공동 연구 추진


천랩이 CJ제일제당과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초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25일 CJ제일제당 본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CJ제일제당 황윤일 BIO사업부문장과 천랩 천종식 대표이사 및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을 위한 전방위적인 연구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연구협력을 통해 양사는 천랩이 독자 개발한 '정밀 분류 플랫폼(Precision Taxonomy Platform)'과 10여년 이상 구축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CJ제일제당 고유의 인체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은행(Microbiome Bank)'으로 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신종 균주 발굴과 ▲생물정보(BI, Bioinformatics) 기술을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후보물질 발굴 등 신약 개발에 관한 공동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두 기업의 공동 연구는 전문가 대상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검증된 마이크로바이옴 정밀 분석 기술을 보유한 천랩과 수십 년간 축적된 세계 최고의 미생물 사업화 역량 및 노하우를 보유한 CJ제일제당의 공동 연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후보물질 발굴과 임상 진행, 신약개발 완료 후의 대량 생산까지 고려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천랩 천종식 대표이사는 "최근 마이크로바이옴은 유망 바이오 산업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으며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분야 중에서도 신성장 동력으로 손꼽히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을 CJ제일제당과 수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레드 바이오 분야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사업에서 대한민국이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CJ제일제당과 함께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황윤일 BIO사업부문장은 "'제2의 게놈'이라고도 불리우는 마이크로바이옴이 각광받는 시대를 맞이해 생명공학기술 역량을 가진 CJ제일제당과 생명정보분야 전문회사 천랩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와 적극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협력해 나아간다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을 한걸음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