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5.02 09:18

SK에코플랜트, 새 아파트 귀한 해운대구에 ‘센텀 아스트룸 SK VIEW’ 금일 특별공급



SK에코플랜트의 ‘센텀 아스트룸 SK VIEW’가 5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접수에 나섰다.
이어 3일 1순위 해당지역, 4일 1순위 기타지역,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2일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1동 일원에 위치하는 센텀 아스트룸 SK VIEW는 전용면적 59·74·84㎡, 총 7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분은 544가구다. 이 단지는 해운대구에 2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SK에코플랜트만의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출 계획이다.
우선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환기에 용이하며 판상형, 타워형 평면을 고루 구성해 선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전용 59㎡와 74㎡는 침실 3개소, 욕실 2개소가 기본으로 구성되며 타입에 따라 3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전용 84㎡는 전 타입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되며 현관 창고/복도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춘다.
옵션을 통해 디자인 강화 냉장고 세트, 식기세척기, 인덕션3구 등 가전제품 외에도 거실, 주방 우물천장 및 간접조명, 유럽산 대형 세라믹 타일, 시트판넬을 적용한 벽면마감 고급화 등 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상품을 제공한다.
센텀 아스트룸 SK VIEW는 센텀시티 옆자리에 들어서는 만큼 센텀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등 입지도 좋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은 물론 벡스코, 시립미술관, 영화의 전당 등 다채로운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하며 고품격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2027년 완공 예정인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와도 가까워 향후 두 센텀의 배후 주거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홈플러스, 수영강시민공원 등이 가깝고 무정초, 장산중까지 걸어서 등·하교 가능한 안심 학세권 입지다. 반여고, 혜화여고로 진학할 수 있고 다수의 학원가가 형성돼 있는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다.
한편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해운대구 전체 아파트 중 입주 10년을 넘긴 노후주택은 87.4%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부산 전체 아파트의 노후주택 비율이 75.62%인 것과 비교하면 11.7%p나 높은 것으로 최신식 상품설계가 적용된 새 아파트에 거주하고자 하는 대기 수요가 풍부한 상황이다.
해운대구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탄탄한 주거 인프라를 갖춘 해운대구는 부산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기로 잘 알려져 있으며 지난해 3.3㎡당 매매가 2,000만원을 돌파하는 등 활기찬 시장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라며 “반면 새 아파트 공급이 드물고 주택 노후도가 90%에 다다르고 있어 희소성 높은 신규 단지 센텀 아스트룸 SK VIEW의 분양 열기가 뜨거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센텀 아스트룸 SK VIEW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