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3.17 10:34

보이스캐디 VSE "넘버 1 골프 시뮬레이터"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넘버 1 시뮬레이터."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로 유명한 골프 IT 전문기업 브이씨가 선보인 신개념 시뮬레이터 보이스캐디 VSE(사진)다. 32인치 풀HD 터치 세로형 LCD 키오스크 스윙 영상이 기반이다. 연습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골퍼들의 연습에 대한 수요 분석을 통해 기존 시뮬레이터를 보완했다"며 "쉽고 효율적으로 연습을 도와준다"는 자랑이다.
출시 1년 만에 무려 80여개 매장과 계약이 성사됐다. 큰 화면에서 거울 모드 영상을 분석한 후 V 모션 솔루션(V Motion Solution)으로 가이드를 제공해 혼자서도 쉽게 자신의 스윙을 점검할 수 있다. "90% 이상 소비자 만족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최근 인기가 회원 급증으로 이어지는 추이다. 오픈 이후 2개월 내 매장 당 평균 150명까지 치솟았다.
연습장 재등록률이 높아지면서 점주들 반응 역시 뜨겁다. "골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VSE를 개발했다"는 김준오 대표는 "앞으로 골퍼들에게 자신의 스윙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며 "골퍼들의 진정한 실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