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6.30 21:50최종 업데이트 21.06.30 21:55

제보

카카오∙네이버 ID로 '나의건강기록' 볼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한국보건의료정보원-카카오∙네이버 업무협약 체결

사진=보건복지부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오는 9월부터 개인 건강 관련 기록 확인이 가능한 앱 ‘나의건강기록’에 카카오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나의건강기록’ 앱 편의성 개선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 네이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의건강기록’ 앱은 정부가 지난 2월24일 ‘마이 헬스웨이(의료분야 마이데이터) 도입 방안’을 통한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 기반 의료분야 마이데이터 생태계 조성 계획을 발표하며 출시했다.
 
현재 앱을 통해 공공기관이 보유한 진료∙건강검진이력, 투약이력, 예방접종이력 등을 조회∙저장∙활용할 수 있다.
 
복지부와 의정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 네이버와 함께 앱 개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특히 9월부터 카카오나 네이버 아이디로 ‘나의건강기록’ 앱에 로그인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현재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떨어지는 만큼 9월 중에 아이폰 버전을 출시하고 사용자 기능 개선도 병행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복지부 이강호 보건산업정책국장은 “국민들에게 익숙한 민간서비스를 공공서비스에 접목함으로써 국민이 더욱 편리하게 공공기관 건강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의료기관 진료기록, 개인 신체정보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이 의료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2022년까지 차질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