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8.04 10:04최종 업데이트 17.08.04 10:04

제보

삼성서울 암병원 '힐링유 VR' 출시

암 환자들의 디스트레스를 위한 VR 체험서비스

사진: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의 가상현실 체험 앱 '힐링유VR' 포스터 발췌(삼성서울병원 제공)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은 환자들의 디스트레스 개선을 위한 가상현실 어플리케이션 '힐링유VR(Healing U VR)'를 이달 출시했다.

힐링유VR은 환자들이 고단한 병원생활을 잊고 활력을 얻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해외 관광명소나 놀이공원을 가상 현실로 구현했다. 
 
삼성서울병원이 출시한 '힐링유VR'은 지난 1월 선보인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VR+앱' 이후 두 번째로 출시한 가상현실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남석진 암병원장은 "힐링유VR은 암 진단과 치료 과정 중 사회적·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VR컨텐츠들을 개발해 환자들에게 더욱 다가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성서울병원은 원내 VR체험존을 구축하고 병동과 통원치료센터 등을 통해 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료 콘텐츠를 가상현실과 연계한 VR체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서울 # 암병원 # 가상현실 # 힐링유 VR # Healing U VR #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VR # VR체험존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