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2.10 21:53최종 업데이트 20.12.10 21:53

제보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원료 美 GRAS 취득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 진출 유리한 요건 갖췄다"

일동홀딩스의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원료와 관련해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는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로,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의 검증을 거쳐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원료는 락토바실러스 속 6종, 비피도박테리움 속 2종, 락토코커스 락티스, 바실러스 코아귤런스, 스트렙토코커스 써모필루스 등 총 11종이다.

이에 따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및 유산균 원료 등에 대해 GRAS 취득을 추가 추진하고, 검증된 고품질 원료를 앞세워 사업 확대 및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우수한 원료 생산을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하는 한편, 제조 설비 및 공정 수준을 높이고 품질 관리를 강화하는 등 역량을 기울여왔다"면서 "특히 건강기능식품 GMP(우수제조품질관리기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FSSC 22000(식품안전시스템인증), ISO 22000:2018(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증) 등 국내외 관련 기준을 충족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체계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자체 검증 GRAS 취득을 통해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의 품질과 안전성을 부각하고 차별화를 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유리한 요건을 갖추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미국의 헬스케어 제품 및 원료 유통 전문기업 뉴트라얼라이언스와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GRAS 취득한만큼, 미주 시장 공략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