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02 10:21최종 업데이트 22.05.02 10:21

제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린이해열제 수요↑…삼일제약 1분기 실적 호조

"분기실적 기준 역대 최대실적 달성"

삼일제약은 올해 1분기 매출액 458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 5억원의 잠정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4% 성장한 수치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52% 증가했다. 

이는 전문의약품 도입 확대와 코로나19 팬데믹 확산으로 어린이 해열진통제 성장에 따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삼일제약은 지난해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기존 동화약품이 연간 130억원대 매출을 올리던 우울증 치료제 '졸로푸트', 불안증 치료제 '자낙스', 조현병 치료제 '젤독스'에 대한 국내 유통·판매 계약을 체결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또한 주요 전문의약품(ETC) 품목인 '포리부틴' '리박트' 등 성장과 함께 안과사업부, 위수탁 사업부 매출도 증가했다.

특히 1분기 호실적은 어린이 해열진통제 '부루펜시럽'의 판매량 급증도 일조했다.

올해 초부터 보건당국의 재택치료 방침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며 판매량이 급증해 1분기에만 약 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부루펜 시럽의 작년 연간 매출(28억원)에 육박하는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안과 점안제 사업과 신경정신과 사업, 지난 2월 신규 론칭한 비건 건강식품 일일하우 사업 등으로 빠른 실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신약 분야에서도 미국에서 임상3상을 진행중인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신약 아람콜과 골관절염 치료신약 로어시비빈트의 국내 판매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