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7.15 06:39최종 업데이트 20.07.15 06:39

제보

한국-이탈리아 국립보건연구원, 화상회의 통한 코로나19 연구협력 강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및 국제 공동연구 협력 위한 화상회의 개최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은 14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이탈리아 국립보건연구원과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 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그간 양국 국립보건연구원은 학술·인력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한국·이탈리아 공동심포지움' 등을 통해 양 기관의 연구 협력 체계를 구축해온 바 있다.

이날 화상회의는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연구를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유행을 대비하기 위해 양국의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 연구 등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양국에서의 환자 치료 경험을 발표하고, 임상시험 공동연구 방안에 대해서도 심층 토론했다.

국립보건연구원 김성순 감염병연구센터장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유행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국-이탈리아 연구자들이 양국의 코로나19  관련 정보 및 연구현황을 공유해 양국의 연구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