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7.28 10:53최종 업데이트 15.07.28 10:53

제보

화이자, 기부 캠페인 '두근두근 버킷 챌린지' 진행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23일 자사의 고지혈증 치료제 '리피토(아토르바스타틴)'의 기부 캠페인 '두근두근 버킷 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2천만원을 구세군자선냄비본부(사무총장 이수근)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해 여름,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해 세계적인 관심 아래 진행됐던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서 모티브를 얻어 전국 의료진들의 릴레이 추천 참여 방식으로 전개됐다.

의료진들의 릴레이 추천을 통해 총 2천여 명의 의료진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목표 인원수를 달성함에 따라 한국화이자제약은 기부금 2천만원을 조성해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전달했다.

이는 심장병을 앓고 있는 전국의 어린이들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한국구세군의 국내외 심장병 어린이 치료사업이 20주년을 맞이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국구세군은 1995년 국내 아동 34명의 심장병 치료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8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한편, '두근두근 버킷 챌린지' 기부 캠페인은 리피토가 전국민의 심혈관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심혈관 만들기 대장정'의 일환이다. 

전국 내과 및 가정의학과 개원의 2천 명 참여를 목표로 5월에서 6월까지 약 두 달에 걸쳐 진행되었다.

#화이자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