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3.23 10:36최종 업데이트 17.03.23 10:36

제보

애플, 무선혈압측정기 판매 개시

[해외] FDA 승인 의료기기 '콰디오'

사진: 무선혈압측정기 '콰드로'를 이용해 혈압을 측정하고 있는 모습(출처: 콰디오(Qardio) 홈페이지)

미국은 이제 개인의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혈압을 측정하고 이를 의료진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미국 애플 스토어에서 콰디오(Qardio)사가 개발한 스마트 혈압측정기 콰디오암(QardioArm) 판매를 개시한 것이다.
 
콰디오암은 FDA의 승인을 받은 의료기기로, 아이패드나 아이폰, 애플워치 등과 같은 애플의 스마트 기기는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가격도 99달러로 기존 혈압측정기와 크게 차이가 없다.
 
주치의는 콰드로엠디(QardioMD)라는 의사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환자가 직접 병원을 찾지 않더라도 집이나 다른 곳에서 측정한 혈압을 바로 확인하고 진료에 참고할 수 있다.
 
사진: 의사를 위한 콰디오엠디(QardioMD) 소프트웨어의 화면(출처: 콰디오(Qardio) 홈페이지)
  
이에 따라 미국의 원격의료시장은 더 빠르게 성장할 또 하나의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의료시장은 우리와 달리 의료비 급증과 낮은 접근성 등으로 원격의료 활성화를 장려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DHP) 최윤섭 박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에 따르면, 이 덕분에 2014년 미국에서는 6건의 진료 중에 1건이 이미 원격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해마다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애플 # 콰디오 # 콰디오암 # 콰디오엠디 # Qardio # QardioArm # QardioMD # 무선혈압측정기 # FDA 허가 # 의료기기 # 웨어러블 # 원격의료 # 원격진료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