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2.21 15:56최종 업데이트 18.02.21 15:56

제보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 "코드인사 비판, 결과로 보여줄 것"

권역외상센터 원지동 이전 이후 중추적인 역할에 노력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신임 원장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국립중앙의료원(NMC) 정기현 신임원장은 21일 '문재인 정부 코드인사' 비판에 대해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고, 그렇지 않은 것은 원장으로 일하면서 직접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 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연구동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원장 임명과 관련한 논란을 직접 해명했다.
 
정 원장은 임명 후 국회 등으로부터 코드인사라는 비판을 들었다. NMC원장 후보 시절 다른 후보들과 달리 보건복지부와 교육부로부터 만점의 점수를 받는 등에 따라 인사과정에 대한 의혹이 있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인숙 의원(자유한국당)은 이달 초 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 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시절 캠프 활동을 해왔다는 사실은 이미 공공연하다면서, 공정하지 않은 인사"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정 원장은 "한국 사회에서 보면 이번 임명이 그렇게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코드인사가 아니라는 것을 시간을 두고 결과로 보여주겠다. 그래야 정의가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정 원장은 원지동으로의 이전과 함께 NMC의 기능과 역할을 다듬어 재(再)개원 수준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정 원장은 세부적인 구성안이나 계획 등은 밝히지 않은 대신 "환자와의 신뢰가 첫 번째 목표인 만큼 이에 대한 스탠더드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공공의료를 담당하는 NMC가 민간병원과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은 부적절하다"라며 "NMC는 단순히 수익을 내기 위한 기관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의료가 가진 본질을 추구할 때 환자와의 신뢰가 생기며, 또한 환자를 위해 진료의 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 원장은 권역외상센터 운영과 관련해 NMC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계획이 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다. NMC는 서울지역에서 유일한 권역외상센터로 지정됐지만, 본격적인 센터 운영은 원지동 이전 이후부터 시작한다.
 
그는 "권역외상센터는 국가 전체로 봤을 때 지역마다 있을 필요는 없지만 골든타임 안에 환자를 이송할 수 있는 시스템과 의료의 질(퀄리티)이 중요하다"면서 "서울에서는 이런 문제가 크게 걱정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다만 공공의료의 일환으로 NMC가 외상센터 운영과 관련해 중추적으로 준비하는 계획은 있다"라며 "현재는 인력을 채워가고 있지만 환자 등이 부족하다. 원지동으로 이전하면서 그림이 완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 # 정기현 # 원장 # 국회 # 코드인사 # NMC # 권역외상센터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