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8.30 18:07최종 업데이트 22.08.30 18:07

제보

한국아스트라제네카-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2회 당뇨분야 연구지원 과제 공모

당뇨병 치료 관리 해결책 모색 통해 국내 의과학 발전 및 환자 건강 증진에 기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제2차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KHIDI-AZ Diabetes Research Program)’ 연구 과제를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지원하는 이 연구지원 프로그램의 공모는 당뇨병 및 당뇨병 합병증 관리와 치료 관련 임상 연구를 대상으로 하며 8월 30일~9월 26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은 우수 연구자 발굴 및 연구 역량 향상에 기여하며, 궁극적으로 질환 관리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해 당뇨병 및 내분비 대사질환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019년 12월 아스트라제네카가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지원을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포함한 4개 기관과 체결한 양해각서의 일환으로 지난해 시작돼 올해 2차년도를 맞이했다.

공모 주제는 ▲당뇨병 치료 ▲당뇨병 예방 및 관리 ▲당뇨 합병증 예방 ▲합병증 조절 등을 위한 약제 및 치료법에 대한 임상 및 기초연구로, 전문가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 연구 과제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해 선정된 연구 과제 중 일부는 국제 학술지에 투고 심사가 승인돼 출간을 앞두는 등 이번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이러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내 연구진·바이오헬스 산업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며, 더불어 환자들에게 의약품 공급을 넘어 혁신적인 질환 관리 및 치료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기초 연구부터 실제 진료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연구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의 핵심인 R&D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작년에도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진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낸 만큼 올해도 우수한 연구 역량을 가진 국내 연구진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또 하나의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