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8.20 20:45최종 업데이트 18.08.20 20:45

제보

신경외과병원협의회, 학술·병원관리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는 1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회원 700여명이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제4회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전문의 세션 ‘VISION’, 임직원 세션 ‘미래지향적 병원관리’로 나눠 진행됐다. 주요 주제는 △척추내시경 비디오 워크숍 △초음파 치매 정복 등의 학술적인 내용과 △현재의 보건정책과 우리들의 대응 방안(새 시장은 얼마든지 있다, 해외환자 시장의 현재와 미래 전망) △내부도 외부도 사람이 답(중소병원 인재육성에 대한 제언, 중소병원 고객 관계 관리 사례) 등의 인문학적 강의도 이어졌다.
                                           
또한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이 ‘문재인 케어의 문제점과 향후 대한민국의 바람직한 의료정책 제도’에 대해 강연했다. 최 회장은 “정부는 자신들이 발표한 비급여의 급여화의 재원 마련에 대한 준비가 전혀돼 있지 않고, 실행의지조차 보이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마냥 대화를 하면서 기다리고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전 회원의 투쟁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7일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를 필두로 ‘전국 순회 회원과의 대화 및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의료계가 하나로 뭉쳐 반드시 난관을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