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26 13:39최종 업데이트 17.09.26 13:39

제보

제2차 제약·바이오 인베스트 페어 개최

복지부, 신약개발기업 투자 활성화 기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신약연구개발조합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7년 제2차 제약·바이오 인베스트 페어'가 26일 오후 1시부터 여의도 신한금융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 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투자설명회와 1:1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후속 투자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4월 열린 제1차 행사는 바이오코리아 행사와 연계해 해외투자기관과의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했고, 총 221건 투자 상담 및 약 970억 원 투자 상담 금액을 기록했다.

첫 번째 세션인 투자 설명회에서는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펀드 및 기업의 수요에 부합하는 금융 지원에 대해 소개한다. 

정부 각 부처로부터 조성한 재원을 바탕으로 한국투자벤처가 관리·운용하는 모태펀드와 복지부가 출자한 글로벌 헬스케어 펀드, 중기벤처기업부가 참여한 프리미어 글로벌 이노베이션 펀드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두 번째 세션인 기업 설명회에서는 제약·바이오 기업 중 한국신약연구개발조합에서 선정한 신약개발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회사 및 보유기술을 소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보건복지부 백형기 해외의료사업과장은 "신약개발에 대한 투자가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로 이어지는 등 제약·바이오 산업이 정부가 추진하는 4차 산업혁명 동력의 한 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한국신약연구개발조합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