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1.28 14:24최종 업데이트 19.01.28 14:24

제보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복부지방측정기 벨로 아랍헬스 부스 참가

사진: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내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부스에서 방문객들이 복부지방측정기 벨로를 시연해보고 있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28일부터 3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 전시회인 아랍헬스에 참가한다.

이번 부스에서 선보일 제품은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개인용 복부지방측정기 벨로다. 

벨로는 복부의 지방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최초의 개인용 기기로 생체 정보를 측정하는 근적외선 기술과 측정 데이터를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및 AI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벨로로 측정한 복부지방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앱을 통해 건강상태와 대사질환 위험도를 지속 모니터링 하며, 식이앱 및 운동앱과 연계해 개인별 맞춤형 식이 및 운동 가이드를 제공한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이미 올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CES 참가에 이어 올해에만 두 번째 세계 전시회에 부스 참가다.

CES 부스를 통해 총 40여 건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발굴했고, 이 중 글로벌 대기업 등의 십여 곳의 유통 및 서비스 분야의 기업들과 협의 중이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의 한성호 대표는 "CES에서 복부지방측정 프로모션이 벨로에 대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며, "이번 아랍헬스에서는 전 세계 의사 및 의료 전문가들에게 벨로를 소개하고 공동 연구 등을 통한 추가적인 사업확장을 검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아랍헬스는 전 년 기준 66개국 참가, 39개 국가관, 4천 176개 부스, 총 8만 4천 493명의 참관객을 기록하며 중동 지역을 넘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지난해 12월 인핏앤컴퍼니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근적외선 기반 생체지표 측정, AI알고리즘 분석기술 및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통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리브헬스케어는 웰니스와 메디컬 분야의 진단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2019년 내 웰니스 분야의 복부지방 측정기의 상용화와 메디컬 분야의 유방암 진단 기기의 임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