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23 16:14최종 업데이트 20.04.23 16:14

제보

코로나19 혈장치료 임상시험 7월말 진행 예정

방대본, 혈장치료 효과 입증되지 않았지만 치료제 개발 위해 모집 공고 진행 중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권준욱 부본부장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정부가 혈장치료에 대한 임상시험을 오는 7월 말 정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앙방역대책본부 권준욱 부본부장은 23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미국의 국립보건원의 혈장치료안내지침에 따르면 아직은 혈장치료 효과가 입증된 것은 아니다"라며 "그러나 항체 치료와 관련해 국내에서 이미 3월부터 공동연구가 시작됐고 7월 말을 목표로 임상시험을 진행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권 부본부장은 "현재 혈장치료제를 생산 가능한 업체에 대해 공개적인 모집 공고가 나갔고 이에 따라 절차가 진행 중이다"라며 "혈장 관련 지침은 이미 지난주 월요일부터 시행 중이며 3건의 회복기 혈장 치료가 시행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회복기 혈장은 중화항체로 인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싸우게 되는 치료 기전을 갖고 있다"며 "혈장치료제는 항체의 양을 더 명확하게 측정하고 약제처럼 정제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정부는 혈장 채혈 지침은 확정했지만 확보한 혈장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투약하고 치료할지에 대한 전문가 이견이 있다고 밝혔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