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11.06 18:03최종 업데이트 23.11.06 18:03

제보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남성형 탈모 환자 지원 앱 세계 최초 한국 출시

사진으로 모발성장 과정 확인 및 복약지도, 탈모 질환 정보 제공…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런칭 예정


한국오가논이 남성형 탈모 치료제 프로페시아 처방 환자들을 위한 남성형 탈모 환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앱은 프로페시아 처방 환자들이 병원 밖에서도 프로페시아® 복약 관리 및 탈모 치료과정을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환자 스스로 자신의 모발 사진을 촬영해 기록함으로써 모발성장 과정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는 탈모 치료 지원 프로그램과 모발 사진 촬영 및 약 복용을 위한 알림 기능 설정, 프로페시아 복용 및 탈모 질환 관련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모발성장 과정 그래프에서는 사용자 가이드라인에 따라 환자 본인의 두피 사진을 찍으면 월 별로 두피 부위별(윗면, 정면, 우측면, 좌측면)로 나타나는 모발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의 모발 이미지를 바탕으로 부위별 모발 성장 수치가 분석되며, 분석한 수치는 그래프로 자동 변환되어 모발 성장 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앱은 병원과 약국에서 제공되는 보안 설정된 QR 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회원가입은 프로페시아 제품 패키지에 적혀 있는 제조번호(LOT number)를 입력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마케팅 PM 김도미 부장은 "한국은 프로페시아 글로벌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으로 탈모치료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 남성형 탈모 환자들을 위해 프로페시아 환자용 앱이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됐다"며 "많은 환자들이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동안 탈모 증상 진행 확인 및 기록을 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앱에서 제공하는 탈모 치료 관리 지원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탈모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질환으로 프로페시아 환자용 앱을 통해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은 환자가 모발성장과정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해 의료진의 탈모 치료를 돕고 탈모 환자를 위한 최적의 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환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