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22 10:51최종 업데이트 17.12.22 10:51

제보

복지부, 병원 중심 의료기기 개발 지원 늘린다

복지부, 의료기기 중개임상센터 추가 선정

건양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양산부산대병원 신규 선정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복지부는 22일 건양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양산부산대병원을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지원센터(이하 중개임상센터)로 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복지부가 3개 병원을 중개임상센터로 추가 지정하면서 그 동안 7개 병원을 지원 중이던 중개임상센터는 10개로 늘었다.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지원센터 사업은 병원 내 이미 구축되어 있는 인프라를 활용해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지원센터를 구축함으로써 고부가가치 의료기기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연구개발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복지부가 2023년까지 지원한다. 
 
중개임상센터는 병원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의료기기 개발을 전주기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병원을 중심으로 국산의료기기산업 경쟁력을 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7개 중개임상센터에서 총 691건의 컨설팅, 92개 기관의 전임상·임상시험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현재까지 고위험성감염체유전자검사시약, 수동식정형용견인장치 등 22개의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또한, 인적자원 개발 면에서도 석사 11명, 박사 6명을 양성해냈다.
 
이번에 새로 선정된 건양대병원은 뉴실버세대 안‧이비인후‧두경부 의료기기, 서울아산병원은 의료정보 융합 자동화 의료기기, 양산부산대병원은 고령친화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료기기‧의료용품 개발을 지원한다. 

복지부의 한 관계자는 "신규 3개 기관 선정을 통해 전국적인 의료기기 개발지원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며 "병원의 전문성과 현장수요, 기업의 연구개발 의지가 어우러져 우리 의료기기의 신뢰도를 높이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의료기기 # 복지부 #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지원센터 # 중개임상센터 # 신규 지정 # 건양대병원 # 서울아산병원 # 양산부산대병원 # 안‧이비인후‧두경부 의료기기 # 의료정보 융합 자동화 의료기기 # 고령친화 의료기기‧의료용품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