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6.30 13:21최종 업데이트 23.06.30 13:21

제보

[신간]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의료관련감염관리'

국내 의료관련감염관리 전문가들이 모인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의 ‘의료관련감염관리’ 교과서 신판이 지난 29일 출시됐다.

1995년 창립된 이래 2017년에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다섯 번째 개정판을 내었고 그로부터 6년이 지난 올해 2023년에 이전 판을 전면 개정해 ‘의료관련 감염관리’ 제1판을 출시했다.

이번 전면개정 교과서는 이전 판의 68장 구성을 75장으로 변경하고 국내 독자들에 주안점을 두어 감염관리에 대한 국내 법규와 국내 감염관리의 역사, KONIS(전국의료관련감염감시체계)에 대한 내용을 신설했다.

또한 근래의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반영해 코로나19, 바이러스출혈열, 오르토폭스바이러스같은 신종 감염병 부분을 추가했다.

또한 일선에서 감염관리 업무를 하는 실무자들의 요구와 실전적 활용도를 감안하여 항생제 관리 부분, 의료기관종사자 예방접종, 안전주사실무를 추가하여 항상 찾아보는 교과서가 되도록 노력했다. 새로운 형식에 그간의 국내 감염관리 역량을 담아내고자 국내 자료를 추가하고 용어를 쉽게 풀어 설명했다.

올 컬러 작업으로 모든 일러스트 및 자료를 새롭게 디자인했고 전자책도 7월 말에 출시할 예정이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