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3.03 11:45최종 업데이트 19.03.18 00:31

제보

진료실 대신 정부기관, 국회, 인공지능 기업에서 일하는 의사들의 사연은

메디게이트뉴스, 3월 17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딴짓하는 의사들' 세미나

진료실을 벗어나 정부기관과 국회, 인공지능 기업 루닛에서 일하는 의사들은 왜 이 길을 선택했을까, 그리고 그들의 일상은 어떨까. 

메디게이트뉴스는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 2019(KIMES 2019) 기간 중 3월 17일 일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의사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딴짓하는 의사들’ 세션은 의사 면허를 가지고 임상의사가 아닌 다른 직업인의 삶을 성공적으로 살고 있는 비(非)임상 의사들의 직업 세계를 선보인다. 

김현정 차바이오 F&C 연구개발사장 겸 분당차병원 피부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료실 대신 국회에 입성한 이유(김현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윤일규 의원실 비서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의사는 어떤 역할을 하나(유승현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지원센터장)  ▲인공지능과 의사의 역할 (김민성 루닛 메디컬 디렉터)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이밖에 ‘지구醫’ 세션의 주제와 강연자는 ▲한국의사의 해외 진출, 기회와 과제 (배좌섭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해외진출단장)  ▲한국의사로서 일본에서 일하며 느낀 점 (박광업 일본 신동경병원 마취과 후기연수의)  ▲1년의 기간 동안 미국 의사를 준비한다면? (이주원 미국 귀넷클리닉 일차진료의) 등이다. 

‘의료소송 제로’ 세션은 최근 늘어나는 진료실과 진료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의료소송을 미리 대비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김재연 대한산부인과의사회 법제이사를 좌장으로 ▲환자는 왜 의료소송을 제기하나 (이인재 법무법인 우성 변호사, 의료문제를 생각하는 변호사 모임 회장)  ▲의사들이 놓치는 의료법 위반 (이준석 법무법인 지우 변호사 겸 의사)  ▲이것만 기억하면 진료실에서 의료소송 예방 (김재연 대한산부인과의사회 법제이사) 등이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메디게이트뉴스 또는 메디게이트 홈페이지(http://www.medigate.net/promotions/20190317_kimes_2019/ 로그인 필요, 홈페이지 결제는 PC에서만 가능)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는 메디게이트뉴스 또는 메디게이트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