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6.13 09:47최종 업데이트 15.06.13 09:47

제보

메르스 피해 중소 병‧의원에 저리 대출

확진‧경유 중소 병‧의원 및 해당 지역 소재 병‧의원

15일부터 지원 … 금리 2.6%



정부가 오는 15일부터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 병·의원에게 긴급자금을 지원한다.
 
정부는 12일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열린 관계부처 회의에서 메르스 자금지원 혜택 대상을 확정했다.
 
의료기관 중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이 가능한 중소 병·의원은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메르스환자 발생 및 경유지다.
 
또 해당 병·의원이 소재한 지자체(시, 군, 구) 안의 병·의원이다.
 
단 의료법인 및 의료업 수행 비영리법인은 제외된다.
 
자금 지원처는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 중소기업진흥기금을 기반으로 채권을 발행한다.
 
대출 금리는 2.6%로, 5년 이내 자금상환이 원칙이다.
 
5년 대출일 경우 2년 거치에 3년 분할 상환, 3년 대출일 경우 1년 거치에 2년 분할 상환해야 한다.
 
대출을 원하는 병의원은 15일부타 각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본부에 신청하면 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관계자는 "평소에도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병원들이 메르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긴급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부는 이번 주 안에 메르스 확산을 종식시킨다는 각오로 모든 정책적 역량을 동원하겠다는 각오다.
 
메르스 대응 현장에 이동식 음압장비 등을 즉시 조달하고, 의사‧간호사 등 자원봉사 인력에 대해 의료진 동원에 준하는 수당을 지급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모든 입원․격리자에 대해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하고, '아이돌봄 서비스'를 최우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메르스 # 중소병의원 지원 # 중동호흡기증후군 # 정부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