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18 13:03최종 업데이트 20.08.18 13:03

제보

복지부 김강립 차관 "의협의 대화 제안 환영...이번주 내로 대화 시작하자"

"지역 의료공백, 필수 진료과목 부족, 미래 의과학 수요 등 달성 전제로 진정성 있는 대화 임할 것"

사진=KTV국민방송 유튜브 캡처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이 코로나19 재유행 상황에서 전국 의사 총파업을 앞두고 대한의사협회의 대화 제안에 환영 입장을 밝혔다. 젊은의사 단체행동은 21~23일에 연차별로 시작해 무제한으로 진행되고 전국 의사 총파업도 26~28일에 걸쳐 무제한 이뤄진다. 

김 차관은 18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대한의사협회는 오늘 오전 보건복지부 장관과 회동을 제안했으며, 같은 시간에 보건복지부도 의사협회에 진정성 있는 대화와 소통을 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차관은 “의협이 대화와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정부의 뜻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정부는 의협과 이번주 내에 대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빨리 협의해 나가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정부는 진정성을 가지고 의료계와 대화를 해 나갈 것이며, 여러 가지의 가능성을 열어놓고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차관은 “정부는 진지하고 성실한 자세로 의료계가 고민하는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비롯해 국민, 의료계, 정부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보건의료의 더 나은 미래로 한 걸음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의료계와 협의 내용에 대해서는 "당초 정부가 제안했던 지역의 의료 공백 내지는 부족 문제, 그리고 필수 진료과목의 부족 문제 그리고 미래 의과학에 대한 국가적인 수요가 충족되는 목적이 달성된다는 것을 전제로 다양한 방안을 놓고 함께 논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