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06 10:56최종 업데이트 17.09.06 10:56

제보

녹십자셀, 문재인 방미경제인단 첫성과

미국 메릴랜드주와 투자촉진 양해각서 체결

사진: 녹십자셀이 미국 메릴랜드주와 투자 촉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제공: 녹십자셀)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녹십자셀이 6월 방미 경제인단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첫 방문에 동행해 현지 기업들과 연구협력 및 파트너십을 논의한 첫 성과를 거뒀다.

녹십자셀이 미국 메릴랜드주와 미국 진출 및 투자 협력을 골자로 하는 투자 촉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녹십자셀은 메릴랜드주에 자회사 또는 기타 사무소를 설립하고, 메릴랜드주는 녹십자셀의 미국 내 투자유치, 연구개발 지원, 바이오 헬스 산업 관련 기업 연결 등을 지원한다.

메릴랜드주는 미국식품의약국(FDA)과 국립보건원(NIH), 미국국립암연구소(NCI), 미국환경청(EPA), 존스홉킨스대 등 500개 이상의 바이오 기업이 모여있는 거대 바이오 클러스터다.

메릴랜드 상무부 Benjamin Wu 차관은 "메릴랜드주는 버지니아 및 워싱턴D.C.와 함께 2023년까지 3대 바이오헬스 클러스터로 도약시킨다는 공동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면서 "녹십자셀이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미국에서 면역세포치료제 사업의 역량을 펼치고 클러스터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녹십자셀 이득주 대표는 "8월 이뮨셀-엘씨 처방건수가 처음으로 500건을 돌파했다"면서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야 하는 시기이며, 그 동안 준비했던 노력의 첫 성과로 메릴랜드주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미국시장 진출의 첫 발을 내딛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녹십자셀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