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7.04 06:55최종 업데이트 20.07.04 06:55

제보

드림널스, 코로나19 의료지원수당 간호사 위해 기부

병원 간호사들을 위해 전국 병원에 피자 60판 기부

드림널스 피자 이벤트 관련 이미지.
드림널스가 지난달 코로나19로 지친 병원 간호사들을 위해 전국 병원에 '60판의 피자'를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피자 이벤트'는 지난달 19~30일 드림널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연을 받아 진행했다. 사연에 선정된 12개 병동에는 "오늘도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간호사를 응원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피자가 배달됐다.

이벤트에 선정된 12개 병동의 각 사연에는 코로나 이후 의료계의 변화와 의료현장의 희로애락이 담겨있었다.

물 한 모금 먹기 어려운 업무량,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함께 일하는 동료와 대화 나누기 어려운 이야기, 코로나19 전담 병동으로 의료지원을 나가 N95 마스크와 레벨 D 방호복 착용으로 업무를 하며 탈진한 간호사 이야기 등이었다.

사연을 보낸 한 신규간호사는 "간호사는 환자 분들의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려고 매순간 노력하면서 정작 내 몸 챙기는 일이 어려운 임상현장을 보며 너무 안타까웠다. 하지만 하루에 1000명이 넘어가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현저히 떨어진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에는 현재 일하고 계신 의료진들 모두가 정말 멋있었고 그 속에 포함돼 있다는 것이 자랑스러웠다"며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고 모두들 수고했다고, 고생했다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드림널스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끝을 바라보며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장에서 땀 흘리고 계시는 간호사 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 이번 기부활동을 통해 현장에 응원을 전달할 수 있어 기뻤고 간호사를 위한 기업으로서 드림널스의 발걸음에도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됐다"고 전했다.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