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1.20 17:01최종 업데이트 19.11.20 17:01

제보

경기도의사회, '불법 PA와의 전쟁' 선포

"수사기관에 불법PA 엄단 및 직무유기자 처벌 요청 회원 탄원서 운동"

경기도의사회는 지난 19일 상임이사회를 통해 불법 PA와의 전쟁을 선포했다고 20일 밝혔다. 전국에 만연된 독버섯 불법 PA 사태에 대한 엄단이 국민건강과 의사면허제도, 수련제도의 보호를 위해 반드시 절실하다고 공감한데 따른 것이다. 

경기도의사회는 "불법 PA로 인한 국민건강권 위해가 심각하고 공단, 환자에 대한 사기진료비 편취 금액이 천문학적 금액이며 나아가 수련제도 붕괴의 심각한 해악행위"임을 분명히 했다.

경기도의사회는 불법PA와의 전쟁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불법PA 수사기관 엄단을 위한 회원 탄원서 운동을 시작하고, 전국적으로 확대시켜 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경기도의사회는 회원들의 불법 PA엄단 요청 탄원서 및 직무 유기자 처벌 요청 탄원서를 모아 대검찰청과 현재 진행 중인 전국 수사기관에 회원탄원서를 제출하고, 필요시 불법 PA행위 조장자 및 호도자에 대한 대대적 고발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경기도의사회는 "올바른 의료제도 확립과 의사들의 면허권 보호를 위해 회원들에게 탄원서 동참 및 불법 PA와의 전쟁에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