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7.12 20:04최종 업데이트 21.07.12 20:04

제보

야당 "이진석 국정상황실장, 기모란 방역기획관 경질하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한 목소리 "4차 대유행 정권 탓"

사진=국민의힘,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 유튜브 라이브 갈무리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야당이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거리두기가 최고 단계로 격상된 것과 관련 의사 출신인 이진석 청와대 국정상황실장과 기모란 방역기획관에 대한 경질을 촉구했다.
 
정부가 섣부르게 방역 완화를 언급한 탓에 4차 대유행이 야기된 만큼 청와대 책임자들이 직을 내놔야 한다고 공세 수위를 높인 것이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1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국민의 삶이 다시 멈춰섰다. 사태를 이 지경으로 만든 것은 문재인 정권의 무능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와 여당은 백신 1차 접종률이 10%대에 머무르던 때, 코로나 위로금과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트래블 버블 등을 언급하며 당장이라도 코로나가 종식될 것 같은 잘못된 신호를 줬다”고 꼬집었다.
 
이어 “일반 국민은 4명까지만 모일 수 있다고 제약하면서, 8000여명이 운집한 민주노총 집회는 감염 확산과 무관하다고 편들어주는 등 자신들의 정치적 필요에 따라 방역은 내팽개쳤다”고 덧붙였다.
 
김 원 내대표는 “2030 세대는 백신 접종 사각지내에 놓여있다”며 “백번 천번 미안하다고 해야 마땅한데도 거꾸로 4차 대유행으로 인한 책임만 요구하고 있다. 참 나쁜 정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방역에 실패한 책임자인 청와대 이진석 국정상황실장과 기모란 방역 기획관을 즉각 경질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역시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방역실패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와 청와대 방역기획관 자리의 폐지를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번 4차 대유행을 두고 많은 분이 대통령의 저주라고 한다”며 “이제까지 4차례에 대유행 직전에는 반드시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19 종식 예언이나 K 방역 자랑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 달만 4단계 거리두기를 실시하면 월 13조원 정도의 GDP 손실이 발생하는 것”이라며 “이 정도면 손실 수준이 아니라 대참사다. 문 대통령이 직접 사과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기모란 방역기획관에 대해서는 “하는 일이 무엇이냐”며 “쓸데없이 국민 세금이나 축내는 옥상옥 불법 건물인 청와대 방역기획관 자리는 당장 철거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방역기획관 직을 없앨 것을 주장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