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7.13 13:03최종 업데이트 15.07.13 13:03

제보

애보트, 소아 지사제 '하이드라섹 산' 출시

 

한국애보트는 새로운 급성설사 치료제 '하이드라섹 산(라세카도트릴)'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드라섹 산은 순수한 분비억제 지사제로, 신체의 기저분비 기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소장의 과도한 수분과 전해질 분비를 줄여, 신속하게 설사를 감소시킨다.  
 
소아 급성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대변 배설량 및 설사 회복시간을 유의하게 감소 시켰을뿐 아니라, 로타바이러스 양성환자의 회복시간 또한 유의하게 감소시켰다.
 
라세카도트릴 성분의 하이드라섹 산은 최초로 프랑스에서 승인되었고, 현재 영국, 독일, 이태리를 비롯한 20개 이상의 나라에서 시판 중이다.
 
국내에서는 3개월 이상 12세 미만의 소아에게 사용되는 10mg과 30mg 두 가지 제형이 먼저 출시되고, 성인을 위한 100mg 제형은 추후에 출시될 예정이다.
 
급성설사란 액체상태 이거나 물기가 많은 변이 빈번하게 나오는 증세가 2주 미만으로 지속되는 상태를 말한다.
 
급성설사의 대부분은 여러 가지 종류의 병원균인 세균, 바이러스, 기생충 등에 의한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이러한 원인균에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하거나, 원인균에 오염된 음식 및 물을 섭취한 후 발생한다.

#애보트 # 소아 지사제 # 하이드라섹산 #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