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12.06 15:32최종 업데이트 18.12.06 15:32

제보

에이치아이메디칼, '2018 우수디자인' 산업통상부장관상 수상

기능적 차별성과 우수한 디자인 가치 인정받아

에이치아이메디칼이 수상한 우수디자인상품선정증.
에이치아이메디칼(대표이사 원철희)은 지난달 28일 코리아디자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우수디자인(GD) 시상식 행사에서 고주파 물리치료장비 '엑시온'과 개인용 미용기기 '아이너스' 두 제품에 대해 각각 산업통상자원부장관과 국가기술표준원장으로부터 우수디자인(GD)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치아이메디칼의 엑시온(물리치료장비)은 기존 물리치료장비와 차별화된 2MHz의 높은 주파수를 적용했고, 접착형 전극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굴곡진 관절 부위에 쉽게 적용이 가능한 기능적 차별성과 우수한 디자인의 가치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우수디자인(GD)상을 수상하게 됐다.

개인용 미용기기인 아이너스는 한 개의 몸체에 HIFU와 고주파 두 개의 기능이 적용 가능하며 무선충전 방식으로 보다 간편하게 사용 가능할 뿐 아니라 여성들이 선호하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의 관심을 한층 높혔다는 평가를 받아 국가기술표준원장으로부터 우수디자인(GD)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에이치아이메디칼이 수상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전체 산업군에서 선정된 900개 제품 중 4개의 기업에만 주는 특별상이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중요시하는 디자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이번 수상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에이치아이메디칼 관계자는 "2019년도에는 제품의 차별화된 우수성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생산과 매출 증진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의 영광을 토대로 앞으로도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첨단 의료기기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