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06 15:30최종 업데이트 17.12.06 15:30

제보

베테랑 선배 의사 진료 노하우 전수

비뇨기과의사회 신임 이동수 회장 "후배들이 안정된 의원 운영해야"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대한비뇨기과의사회가 후배 비뇨기과 의사들에게 베테랑 선배 의사들의 진료 노하우를 전수하는 '(가칭)젊은 비뇨기과의사포럼'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비뇨기과의사회 이동수 신임 회장(사진)은 5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후배 비뇨기과 전문의들이 안정된 의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진료에 보탬이 되는 포럼을 개최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동수 회장은 "비뇨기과 전문의 자격증을 따고 개업을 하면, 본격적으로 보험 청구를 해야 한다. 그러나 소위 말하는 '심평의학'에 대해서는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에 의사회가 나서야한다"면서 "직접 보험을 청구하는 것은 대학병원에서 하던 진료시스템과는 다르다. 베테랑 선배들의 진료노하우를 전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비뇨기과의사회는 '젊은 비뇨기과의사포럼'을 만들고 보험청구, 수술기법 등을 공유해 후배들의 안정된 의원운영에 도움을 주겠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이동수 회장은 "앞으로 3년간 회장직을 맡으며 가장 우선시할 공약사항으로는 법률적 대응에 대해 회원들의 숙련도를 기르는 것"이라면서 현지조사와 관련된 내용의 온라인 강의 또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뇨기과의사회는 이미 지난 5일 자문변호사 3명이 '나도 모르게 위반할 수 있는 의료법'이란 주제에 대해 온라인 강의를 실시했다.
 
이동수 회장은 "라이브 강의를 통해 의료법 및 의료분쟁이 생겼을 때 어떻게 소송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과정을 설명할 예정이다. 앞으로 4차례 더 강의가 있을 계획으로, 세무 및 노무 관련된 내용도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동수 회장은 내년부터 비뇨기과 의사들뿐 아니라 의원에 근무하는 병원 직원들까지도 함께 학술대회에 초대해 작은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동수 회장은 "비뇨기과의사회 학술대회 때 병원 직원들도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작은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직원들에게도 비뇨기과 진료행위가 전문적임을 알 수 있게 해주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비뇨기과 # 대한비뇨기과의사회 # 이동수 # 전문의 # 비뇨기과 # 전공의 # 개원 # 개업 # 보험청구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