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3.18 10:27최종 업데이트 21.03.18 10:27

제보

청약 증거금 63조원 몰린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SK바이오사이언스 코스피(KOSPI) 신규 상장, 공모가 6만 5000원·기관 경쟁률 1275:1 기록

사진 = 안재용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SK바이오사이언스 코스피 상장 기념식에 참석했다(SK바사 제공).

SK바이오사이언스는 유가증권시장(코스피·KOSPI)에 신규 상장을 완료하고,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상장 기념식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와 SK디스커버리 박찬중 사장,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 한국투자증권 정일문 사장, 미래에셋대우 조웅기 부회장, NH투자증권 윤병운 전무 등 주요 경영진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재용 대표는 "상장 준비 과정에서 들었던 소중한 조언들을 경영에 반영해 좋은 성과로 이끌어내겠다"면서 "경영 현황에 대해 시장과 함께 리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투명과 신뢰의 원칙 아래 적극적으로 시장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대표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역사는 상장을 계기로 새로운 페이지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 쓰여질 도전과 패기의 역사에 함께 해주길 요청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에 앞서 진행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6만 5000원으로 확정했다. 이달 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수요예측은 1464곳의 기관이 참여하며 1275.47대 1의 코스피 사상 최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9~10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청약에서도 63조원이 넘는 증거금이 몰리며 국내 자본시장 역사상 최대 기록을 새롭게 썼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재원을 확보함으로써 혁신적 기술 기반의 글로벌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바이오 의약품 등의 추가 CMO 사업을 위한 연구소 및 생산 설비 확충 △mRNA 플랫폼, 면역증강제 등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기술 협력을 위한 해외 각국 정부 및 국영 기관과의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기업과의 M&A 등에 공모 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