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1.31 15:25최종 업데이트 20.01.31 15:25

제보

비링크헬스케어, 국가건강검진결과 쉽게 확인하는 앱 '비링크' 출시

로그인 단 3초만에 검진기록 및 관련 질환에 대한 콘텐츠 쉽게 확인

비링크헬스케어가 선보인 모바일 앱 '비링크'.

비링크헬스케어는 국가건강검진결과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비링크'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비링크를 통해 수검자는 제휴된 병원을 통해 동의서를 작성하게 되면 로그인 단 3초만에 검진기록 및 관련 질환에 대한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출시된 모바일 앱은 국가건강검진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수검자가 공인인증서, 핀넘버의 등록을 통해 자신의 검진 기록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겪어야만 했다.

비링크는 수검자가 제휴된 병원에서 사전 동의서를 작성하기 때문에 건강검진 데이터를 병원을 통해 직접 받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때문에 데이터를 빠르게 모바일 앱으로 전달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검진결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포그래픽과 어려운 의학용어의 쉬운 해석을 통해 사용성을 높였다는 것이 비링크헬스케어의 설명이다.

그동안 국가건강검진에서 제공하는 결과지는 일반인이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내용이 많아 결과지를 통해 수검자가 자신의 건강상태를 이해하기 어려웠고 국가건강검진의 기록을 확인하는 것 조차 쉽지 않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비링크헬스케어 ​이인서 대표는 "우리나라 성인이라면 누구나 받는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누구나 쉽게 자신의 건강상태를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사용성이 높은 스마트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며 "향후 비링크에서는 개인의 건강검진 기록을 이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다양하게 확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