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06 15:33최종 업데이트 17.11.06 15:33

제보

당뇨관리 앱으로 혈당기록 습관 돕는다

70여명이 닥터다이어리 당뇨학교 프로그램 이수

사진: 당뇨관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90일간의 당뇨학교' 프로그램 졸업식(출처: 닥터다이어리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당뇨관리 어플리케이션 을 제공하는 닥터다이어리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당뇨관리를 돕는 '90일간의 당뇨학교(이하 당뇨학교)' 프로그램을 이수한 당뇨환자 70여 명이 지난 4일 졸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당뇨학교는 전국의 20대에서부터 50대까지의 당뇨인들을 대상으로 90일동안 혈당기와 소모품을 지원해 혈당관리를 돕고, 닥터다이어리 당뇨관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당뇨학교 참가자들은 지난 8월 4일 입학 당시 당화혈색소와 인바디를 측정하고, 90일 동안 매일 혈당기록을 닥터다이어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4회 이상 참여하며 혈당기록 습관을 만들었고, 졸업식인 11월 4일의 당화혈색소와 인바디를 다시 검사해 90일 간의 변화를 확인했다.

한편, 닥터다이어리는 당뇨환자를 위한 플랫폼으로, 환자들의 데이터들을 분석해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뇨관리 # 당뇨관리 앱 # 당뇨학교 # 닥터다이어리 # 혈당기록 습관 # 당뇨 개인맞춤형 플랫폼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