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20 14:06최종 업데이트 17.11.20 14:06

제보

메디컬 코리아 2017 개막

21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려

사진: Medical Korea 2017 리플릿 발췌(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디컬 코리아(Medical Korea) 2017'가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COEX)에서 열린다.

올해 8회 차를 맞는 '메디컬 코리아(Medical Korea)'는 전 세계 의료 및 의료관광산업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는 국제 행사로, 이번 행사는 '글로벌 헬스케어: 새로운 도전과 미래를 향한 통찰'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 정부 간 면담, 채용 박람회, 전시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보건의료산업,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 해외진출 분야별로 구성된 총 18개의 세션에 국내외 120여 명의 보건산업 및 의료관광 전문가가 연자로 참여한다. 국제 의료관광 시장의 동향, 정보통신기술(ICT)과 융합된 의료기술 등을 다루며, 중국, 말레이시아, 헝가리 등 의료관광 특화 지역의 외국인 환자 유치 사례와 성장전략, 그리고 유라시아, 중동, 중국 사례를 통해 해외진출 전략을 논의한다. 내년 2월 9일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이해 한국의 스포츠 재활 인프라를 활용한 의료관광 활성화 전략도 함께 논의한다.

특히, 첫 날 오후에는 정부기관, 전문가, 민간기업 등이 함께 참여해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국내외 사례와 정보를 공유하고 정책지원 방안을 모색하는'제5차 디지털헬스케어 글로벌 전략포럼'도 열린다. 

디지털헬스케어 신규 어젠다를 지속적으로 발굴·이슈화해 글로벌 육성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해당 포럼에서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모형의 해외 시범사업 사례와 함께 유엔 아태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의 고령사회 대비 디지털 헬스케어 활용 프로젝트, 베트남 캄보디아의 고령화대비 디지털헬스케어 활용 국가 전략 사례 등을 발표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래정책지원본부 이윤태 본부장은 "이번 디지털헬스케어 글로벌 전략포럼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성과를 파악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도약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디지털헬스케어 글로벌 현황을 살펴,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기업과 의료기관에게 다각도의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디컬 코리아 # Medical Korea 2017 # 복지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산업 # 외국인환자 유치 # 의료 해외진출 # 스포츠 재활 기반 의료관광 활성화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