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10.25 15:14최종 업데이트 16.10.25 17:01

제보

KRPIA, 청탁금지법 2016 워크샵 개최

실무 주요 이슈와 해결 방안 공유

사진: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제공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는 최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KRPIA 회원사 윤리경영 워크샵'에서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의 자리를 가졌다.
 
제약사의 법무 및 컴플라인스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의 개회사에서 KRPIA 이상석 부회장은 "제약업계가 엄격한 윤리기준 확립과 실천을 통한 공정한 시장 형성으로 제약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이끌도록 최선의 노력을 지속하자"고 강조했다.
 
또 '보건의료 환경변화와 보건의료 기술의 미래' 특별강연에서 한양대학교 병원 배상철 교수는 "이번 청탁금지법은 미래지향적 임상과 신약개발 및 보건의료 환경 발전의 초석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투명하고 윤리적인 환경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대한병원협회, 대한의사협회, 대한의학회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해 청탁금지법 관련 협력과 업무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기도 했다.
 
지난 9월 28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청탁금지법은 아직 법 시행 초기로 여전히 법 해석과 관련해 혼란이 있어 실무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현재 업계의 많은 활동이 위축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날 워크샵에서는 여러 법률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주요 이슈와 해결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다양한 실무 관련 질문 및 유권해석에 대한 논의를 거쳐 답변을 듣고 여러 업계의 의견을 공유했다.
 
강연에서는 사례연구를 통해 청탁금지법의 개관 및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라 강화될 쌍벌제에 대한 교육과 이어서 강연 및 자문, 임상용역을 포함한 보건의료전문가와의 서비스 약정에 대한 강연, 제약회사의 허가 및 약가 등 대관업무와 PR 실무자를 위한 교육세션도 마련되었다.

#KRPIA # 청탁금지법 2016 워크샵 개최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