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2.26 16:32최종 업데이트 24.02.26 16:32

제보

휴온스그룹,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애드벤처 챌린지' 개최

잠재력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 지원


휴온스글로벌은 3월 1일부터 한 달간 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애드벤처(Add+Venture)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애드벤처 챌린지’는 휴온스그룹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더할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휴온스그룹의 첫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이다. ‘애드벤처’는 스타트업이 난관을 헤쳐나가며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화하는 과정을 일련의 모험(Adventure)으로 표현했고 해당 공모전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타개하고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Add) 휴온스그룹의 염원을 담고 있다.

모집분야는 ▲노인성 질환 ▲만성질환 ▲약물전달 플랫폼 ▲안(眼)질환 등 4개 분야이며,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 열정을 보유한 5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세부 서면평가, 대면평가(IR)를 거쳐 기업을 선발해 ▲최대 10억원의 지분투자 ▲휴온스그룹과의 협업 기회 탐색 ▲과천 휴온스그룹 R&D센터(올 하반기 완공 예정) 입주기회 부여 ▲선정기업 전담팀 구성을 통한 엑셀러레이팅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는 "글로벌 경기침체가 심화하는 가운데 국내 제약바이오 투자에 한파가 지속되며 초기 단계(early stage) 기업은 생존이 더 어려운 상황이다.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우호적 벤처 생태계 조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며 "잠재력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초기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원 기자 (jwlee@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