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7.22 06:54최종 업데이트 17.07.22 06:54

제보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취임 환영"

의협 입장 표명 "진료 전념하게 해달라"

박능후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 청와대 제공

대한의사협회는 21일 신임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임명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의협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오후 박능후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직후 입장을 발표했다.

의협은 "박능후 장관이 인사청문회에서 원격의료, 의료서비스발전기본법 등을 통한 의료영리화 정책에 대한 반대 입장을 명확히 한 것에 대해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최선의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또 의협은 "치매국가책임제, 민간실손보험 관리를 통한 건강보험 재정 건전화 제고, 일차의료기관과 대형병원 역할 재정립을 위한 수가구조 개편, 감염병 전문병원 설치를 비롯한 감염병 관리체계 마련 등은 반드시 필요한 정책과제"라고 덧붙였다.
 
다만 의협은 비급여의 무차별적 급여화 추진, 일차의료활성화 대책 미흡, 적정부담-적정수가 정책 제외, 신포괄수가 확대 등에 대해서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의협은 "작금의 의료 환경은 경영난 악화로 인한 일차의료기관 붕괴, 의료전달체계 와해, 불합리한 건강보험 수가 결정구조, 타 직역의 의과 면허범위 침해, 저부담·저수가·저급여의 악순환 등의 고질적인 문제로 나날이 악화되는 실정"이라고 환기시켰다.

의협은 "정부는 의료전문가와의 소통 및 협조체계를 강화해 의료계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야 할 것"이라면서 "안정적인 진료환경을 구축해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 의료인이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주문했다.

#박능후 # 의사협회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