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07 16:21최종 업데이트 17.09.07 16:21

제보

동화, GSK 일반약 전품목 판매계약

OTC 총 10개 품목 판매…연간 600억대 매출 기대

사진: 동화약품 손지훈 대표이사(좌)와 GSK 컨슈머 헬스케어 코리아 김수경 대표이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GSK 컨슈머 헬스케어(CH)가 보유한 일반의약품 전 품목(7개 품목)과 의료기기, 의약외품 등 OTC 부문 총 10개 품목을 동화약품이 판매한다.

동화약품은 6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GSK CH 코리아와 판매 및 공급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2011년부터 라미실, 오트리빈, 테라플루, 니코틴엘, 볼타렌 등 GSK CH의 일반의약품 5개 품목을 판매, 연 350억 원대까지 매출 신장을 견인해 왔다.

동화약품이 10월부터 추가로 판매하게 될 GSK CH 품목은 위장질환 치료제 잔탁, 다한증치료제 드리클로(일반의약품 2개 품목), 틀니 관리제품 폴리덴트, 코막힘 완화밴드 브리드라이트(의료기기 2개 품목), 시린이치약 센소다인(의약외품 1개 품목) 등이며, 연간 예상 매출액은 약 250억 원대다.

동화약품 손지훈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동화약품의 OTC 부문 영업력을 인정해 준 GSK CH에 감사드리며, 동화약품의 우수한 영업망을 기반으로 제품들을 성공적으로 공급하여 고객만족은 물론, 양 사에 더 큰 성장과 발전의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GSK CH 김수경 대표는 "탁월한 영업력을 보유한 동화약품과 추가계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양 사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최고의 제품들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화약품과 GSK CH의 OTC 부문 총 10개 품목의 계약기간은 2020년 말까지다.

#동화제약 # GSK # OTC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