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7.10 14:28최종 업데이트 15.07.10 14:28

제보

로슈, 간염 치료제 '페가시스' 저용량 허가


한국로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성 B, C형 간염 치료제 페가시스(페그인터페론알파-2에이)의 저용량 페가시스 프리필드주 90 마이크로그램(mcg)을 시판 허가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허가로 페가시스 프리필드주 90 마이크로그램은 치료 경험이 없고 대상성 간질환이 있는 혈청 HCV-RNA 양성의 만성 C형 간염 소아(5세 이상) 및 청소년 환자를 비롯해 저용량 투여가 권고되는 성인 환자 치료에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페가시스 프리필드주 90 마이크로그램은 시린지 타입으로 기존의 180mcg, 135mcg에 이은 새로운 용량이다.
 
대한간학회 전대원 교수(한양대학병원 소화기내과)는 "만성 C형 간염 치료는 환자의 증상 및 정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관리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저용량 제품으로 의료진이 환자 특성에 맞춰 효과적인 이상 반응 관리를 하며 치료 성과를 개선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페가시스는 성인환자에서 만성 C형 간염 치료시에는 리바비린과의 병용요법으로 180mcg을 주 1회 피하주사한다.
 
유전자형에 따라 치료기간을 달리해 유전자 1형 환자는 48주, 유전자 2,3형 환자는 24주 치료가 권장된다.
 
만일 이상반응으로 인한 용량조절이 필요한 경우, 의료진은 투약 용량을 180mcg에서 135mcg, 또는 90mcg까지 감량할 수 있다.
 
이번에 신규 허가된 페가시스 프리필드주 90 마이크로그램 제품 허가를 통해 페가시스는 치료 경험이 없는 5세 이상의 만성 C형 간염 소아·청소년 환자에게도 리바비린과 병용해 치료가 가능할 예정이다.

#로슈 # 페가시스 # C형간염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