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6.28 18:34최종 업데이트 22.06.29 10:49

제보

휴톰, 아주대병원과 MOU 체결...RUS 성능 고도화 나선다

"혁신 역량 강화될 것..상용화도 지켜봐 달라"


수술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휴톰이 아주대학교병원과 AI 수술 보조 내비게이션 RUS의 상용화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휴톰은 신속, 정확한 임상연구를 통한 RUS의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전망이다.

휴톰과 아주대병원은 2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의료원장 회의실에서 MOU를 맺었다. 이 자리에는 휴톰의 형우진 대표이사, 아주대병원 한상욱 병원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RUS 성능 개선을 위한 성능 평가 및 자문 ▲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술 교류, 데이터 제공 및 자문 ▲임상적 안정성, 유효성 증명을 위한 연구 등에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휴톰은 RUS 임상연구에 속도를 내는 동시에 상용화 및 사업화 등에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나 이번 MOU 체결뿐만 아니라 각종 지원사업 선정(보건산업진흥원), 타 대학병원과 협력 등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의료 업계의 신뢰와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휴톰 형우진 대표이사는 "아주대병원과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이번 협력을 통해 휴톰 제품의 기술력과 혁신 역량이 더 강화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해 상용화되는 서지컬 AI 플랫폼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