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8.17 16:08최종 업데이트 17.08.17 16:08

제보

신라젠, 美 국립암연구소와 협약

대장암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 진행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국내 바이오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신라젠이 미국 정부기관과 신약 개발에 관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신라젠은 미국 국립보건원(NIH) 국립암연구소(NCI)와 대장암 치료제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협약을 정식으로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NCI가 주관해 완치 절제술이 듣지 않는 환자, 전이성 미소부수체 안정형(MSS) 대장암 환자 등 35명을 펙사벡·더발루맙 두 가지 약물을 병용 투여군과 펙사벡·더발루맙·트레멜리무맙 세 가지 약물을 병용 투여군으로 나눠 안정성 및 유효성을 확인하는 1·2상 임상이 진행된다.

NCI는 임상시험에 대한 제반 비용과 관리를 전적으로 부담하고, 전문가 자문서비스를 지원한다.

임상 총괄 책임자인 Tim F. Greten 박사는 "펙사벡과 면역관문억제제의 병용요법은 전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매우 의미 있는 후속 개발단계"라고 말했다.

신라젠 문은상 대표는 "종양과 면역체계 상호작용의 이해도가 뛰어난 Greten 박사의 전문성과 미국 NCI의 기술적 역량이 바이러스를 이용한 면역항암제 시장에서 신라젠이 글로벌 대표주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라젠 # 펙사벡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