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21 17:48최종 업데이트 20.04.21 17:48

제보

휴온스메디케어, 의료용 손소독제 영국정부로 수출

휴스크럽 10만통 분량 수출 계약

휴온스메디케어는 의료용 손 소독제 휴스크럽 10만통을 영국의 헬스케어 기업 프로테크닉 헬스케어(Protechnique Healthcare)를 통해 영국 정부로 수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영국 전역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손 소독제 수요가 급증하면서, 프로테크닉사가 휴온스메디케어에 긴급 수출을 요청하면서 성사됐다.

휴온스메디케어는 계약 체결과 동시에 영국 정부(NHS)에 초도 물량 휴스크럽 10만통을 전량 출하할 예정이며, 국내 최초 티슈형 항균 피부 소독제인 헥시와입스 수출에 대한 논의도 이어갈 계획이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휴스크럽은 클로르헥시딘 글루코산염 1%와 에탄올 83% 혼합 제제의 의료용 의약품이다. 다제내성균을 포함한 진균, 결핵균, 각종 바이러스 등 광범위한 살균이 가능하며, 액상 형태로 사용 후 끈적임이 없어 피부 자극과 손상이 적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감염 관리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멸균 및 감염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서 K-방역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