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0.06 15:49최종 업데이트 22.10.06 15:49

제보

휴런, 하버드 등 미국 병원들과 임상시험 계약 체결


휴런은 최근 미국 하버드 의대와 연계된 매스제너럴브리검(Mass General Brigham), 매사추세츠종합병원(Mass General Hospital), 브리검 여성 병원(Brigham and Women's Hospital)과 뇌졸중 진단 소프트웨어 cHS의 임상시험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매스제네럴브리검은 산하에 매사추세츠종합병원과 브리검 여성 병원을 포함한 16개 병원을 거느리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매사추세츠종합병원은 하버드 의대와 연계된 병원들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종합병원이다.

브리검 여성 병원 역시 하버드 의대의 주요 수련 병원 중 하나로, 다수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들은 코로나19 백신 2개(모더나의 메신저 리보핵산, mRNA백신, 얀센의 1회 접종 백신)를 탄생시킨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휴런은 이들과 함께 자체 개발한 출혈성 뇌졸중(intracerebral hemorrhage) 진단 소프트웨어 ‘cHS’의 효용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매스제네럴브리검의 영상의학과 그룹과 약 수백여명을 대상으로 다기관(multi-Center) 임상시험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cHS의 전문의 그룹으로 합의된 참조표준과 비교해 민감도와 특이도 기준을 만족하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휴런 신동훈 대표는 "휴런은 국내 최초로 ASPECT 스코어링 기술, 비조영 CT 기반 응급대혈관폐색 진단기술 상용화에 도전하는 등 뇌졸중 분야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보유 중"이라며 "매사추세츠종합병원과 같이 세계적인 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휴런의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