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4.28 15:11최종 업데이트 17.04.28 15:11

제보

FDA, 2차 암치료제로 레고라페닙 HCC 승인

소라페닙 치료 경험 있는 환자에게 처방

바이엘 표적치료제 스티바가(성분명 레고라페닙)가 27일 미국 FDA로부터 넥사바(성분명 소라페닙) 치료 경험이 있는 간세포성암(HCC) 환자 2차 치료제로 승인 받아 의사들의 선택범위가 넓어졌다.

간세포성암 2차 치료제로서 전체 생존기간을 유의하게 개선한 첫 치료제다.

스티바가는 종양 형성, 종양 혈관 신생, 전이 및 종양 면역과 같은 병리과정과 일반 세포 기능에 관여하는 경구용 멀티 키나제억제제로 과거 전이성 직장결장암(mCRC), 전이성 또는 절제 불가능한 국소진행성 위장관기질종양으로 FDA 승인을 받았다.

이번 승인은 넥사바로 치료를 받는 중에도 질환이 진행된 간암 환자들을 상대로 한 RESORCE 연구를 근거로한다.

RESORCE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스페인 바르셀로나 대학병원 조디 브뤽스(Jordi Bruix) 교수는 "간세포성암은 치료가 어렵고 지난 10년 동안 새로운 치료법이 없어 의사와 환자들의 선택 폭이 제한적인 상황이었다"면서 "스티나가 승인은 치료 대안이 절실하던 간세포성암 환자들에게 중요한 발자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엘 # 간암 # 스티바가 # 넥사바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