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21 18:25최종 업데이트 22.03.21 18:25

제보

한국바이오협회, 노바티스와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포스터 이미지.
한국바이오협회는 오는 22일 글로벌 제약사 노바티스와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협회가 기획한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해외진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지난 2월14일~3월7일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바이오 기업을 모집, 최종 선정된 8개 기업이 노바티스와 1차로 1:1 미팅 기회를 가지고 이후 결과에 따라서 2차 후속미팅으로 노바티스 본사와의 미팅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1회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노바티스가 희망하는 협력분야는 ▲Atrial fibrillation treatment technique ▲Immunotolerance/immune rebalancing treatment for auto-immune diseases ▲Oral small molecule on IL-17TYK2 ▲Engineered Treg cell therapies이며 해당 기술을 보유중인 기업을 모집했다.

이번 1차 1:1미팅을 통해 노바티스가 참여 바이오기업들의 연구개발 역량, 혁신적인 솔루션 제공 및 글로벌 연계 가능성 등을 검토하고 실제 협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황주리 교류협력팀장은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제약사와의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기술수출은 물론 공동연구 등 더 다양한 범주의 개방형 협업을 할 수 있는 장을 계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