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0.23 14:15최종 업데이트 17.10.23 14:44

제보

산업부, 바이오산업 적극 육성한다

이인호 차관, 세 가지 정책방향 제시

사진: 2017 코리아바이오플러스 기념사진 촬영(제공: 한국바이오협회)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이인호 차관이 23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7 코리아바이오플러스 컨퍼런스에 참석해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부의 바이오산업 육성 방향을 제시했다.

코리아바이오플러스는 한국바이오협회가 바이오산업의 최근 동향을 공유하고, 우리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다.

이 차관은 "새정부는 4차 산업혁명을 동력으로 신기술과 아이디어가 신산업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혁신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우리 경제의 성장동력을 확충하는 '혁신성장'을 산업정책의 핵심전략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바이오산업은 독창적이고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벤처 창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다양한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신산업 창출이 가능한 혁신성장의 대표 산업"이라 평가하며 "최근 바이오산업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의 융복합이 일어나면서 빠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부의 정책 방향으로는 ▲맞춤형 신약개발에 대한 투자와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과 규제개선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기반 마련 ▲현장 수요에 부응한 전문인력 양성 및 글로벌 수준의 클러스트 육성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산업부는 앞으로도 바이오산업의 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바이오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위한 바이오 컨퍼런스를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