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04 16:38최종 업데이트 20.09.04 16:38

제보

문재인 대통령 "정부-의료계 합의 환영…의사들 진료현장 복귀 다행"

코로나19 엄중한 상황 함께 극복해 나아가길…의정협의체 성과도 기대

문재인 대통령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와 의료계 간 합의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4일 오후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정부와 의료계가 우여곡절 끝에 최종 합의를 했다"며 "집단 휴진 장기화로 국민들의 걱정이 컸을텐데 매우 다행이라고 본다 환영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합의에 따라 의사들이 진료현장에 복귀해 의료 공백 없이 환자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됐다"며 "정부와 의료계과 코로나19가 엄중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아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까지 의사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어 K방역에 성공할 수 있었고 국민 생명도 보호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가 안정화되면 의정 협의체를 통해 성과 있게 운영되길 바란다"며 "이번 일이 보건의료체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국회와도 협력해 지혜를 모아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미온 뒤에 땅이 굳는다는 말이 있다. 현재의 진통이 더 나은 미래로 가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정부도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의료격차 해소 등 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파업 # 의사 파업 # 전국의사 총파업 # 젊은의사 단체행동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