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7.07 12:30최종 업데이트 21.07.07 12:30

제보

의협 "방역 완화 신중해야…잔여백신 활용도 의료기관 재량권 필요"

의협 코로나19 대책 전문위원회, 7일 방역·백신 정책 권고문 발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1000명 대를 넘은 상황에서 대한의사협회가 방역 정책 개선을 요구하고 나섰다.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 대책 전문위원회는 7일 성명서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보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의협은 "확진자 급증에 심각히 우려가 되는 상황이다.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및 백신 정책개선을 권고한다"며 "집단면역을 위한 백신 접종률이 아직 미진한 단계에서의 성급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는 신중하게 결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적으로 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자가 증가 추세이고 야외활동과 접촉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더욱 철저한 거리두기와 방역 실천이 요구된다는 것이다. 

이어 의협은 "성급한 야외 마스크 미착용 권고를 철회해야 한다. 낮은 백신접종률과 감염력이 높은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인해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야외에서는 불특정 다수와 마주칠 수 있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의협은 백신 접종 원칙에 대해서도 정책 개선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관련해 의협은 "백신 접종은 감염력 및 전파력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중증도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연령에 관계없이 만성질환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우선 시행해야 한다"며 "잔여백신 활용에 있어서도 의료기관에 재량권을 줘 만성질환으로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환자에 대한 접종을 우선 시행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의협은 "이제는 고위험군에 대한 접종이 거의 마무리됐기 때문에 전 국민 예방접종체계로 전환해야 한다. 전 국민 예방접종체계에서도 위험도가 높은 사람이 우선 접종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