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19 07:38최종 업데이트 24.03.19 07:38

제보

보스톤사이언티픽, ‘루메니스 펄스 120H’ 기술 지원 확대

국내 의료장비 기술지원팀 전문성 제고해 결석 치료 분야 강화

루메니스 펄스 120H. 사진=보스톤사이언티픽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보스톤사이언티픽은 ‘모세스 기술(MOSES Technology)’을 탑재한 ‘루메니스 펄스 120H 홀뮴 레이저 시스템(Lumenis Pulse 120H Holmium Laser System)’에 대한 기술 지원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루메니스 펄스 120H는 신장, 방광, 요관 등의 결석을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 시스템이다. 모세스 파이버(MOSES fiber)로 구현될 수 있는 모세스 기술을 통해 기존 레이저 쇄석기의 한계를 보완했다.
 
보스톤사이언티픽은 최근 루메니스 펄스 120H를 비롯한 결석 치료에 사용되는 레이저 수술 장비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국내 의료장비 기술지원팀(CETS팀)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CETS팀은 의료 장비의 유지보수 및 정비, 현장 기술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장비 사용을 지원하는 팀이다. 국내 CETS팀은 ▲인력 충원 ▲레이저 장비 관련 교육 프로그램 이수 ▲본사로부터 루메니스 P120H 서비스 인증 획득을 완료했다.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비뇨의학과 사업부 최호 상무는 "보스톤사이언티픽은 기술 지원 및 서비스 확대뿐 아니라 의료진 및 관련 학회와 협력하여 임상 데이터를 확보하고, 급여 환경 개선 노력을 통해 국내 결석 치료 분야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