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10.11 14:05최종 업데이트 23.10.11 14:05

제보

에이슬립, 하나은행과 협업…하나원큐 이용자 대상 슬립루틴 프리미엄 서비스 기능 제공

“금융과 수면 결합 통해 소비 습관 관리에 도움되는 서비스 제공할 것"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은 자사의 수면 측정 앱 서비스 ‘슬립루틴’이 하나은행의 앱 하나원큐에 탑재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원큐 앱 사용자들은 앱 내에서 슬립루틴을 이용할 경우 기존 슬립루틴의 유료 서비스인 스마트 알람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슬립루틴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는 에이슬립의 수면 측정 인공지능(AI) 모델이  사용자의 기상 설정 시간에 가까워지면 최적의 컨디션으로 기상할 수 있는 수면 단계를 감지해 알람을 울려주는 서비스다.
 
에이슬립 측은 “깊은 수면 단계에서 큰 소리의 알람을 듣고 잠에서 깰 경우 신체 스트레스 반응이 급격히 올라가지만 스마트 알람을 통해 렘수면 단계에서 기상하는 것은 스트레스 반응이 적다”고 강조했다.
 
‘하나원큐’ 이용자는 앱 내 ‘메인 홈' 메뉴를 통해 ‘슬립루틴’에 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스마트 알람’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수면 서비스의 결합 사례”라며 “하나원큐 이용자의 일상에 더 많은 가치를 추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는 “수면 모니터링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금융 서비스 사용자가 자신의 수면 데이터에 기반해 소비 습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